디자인도시성남

Public space 공공공간 매력있고 아름다운 공간

지역민과 함께하는 성남 남한산성 닭죽촌 민속마을 지역 고유 브랜드개발 그동안 민간주도에 의해 형성, 유지되어온 지역 상품인 논골 닭죽촌을 브랜드화하여 지역경제와 지역 커뮤니티의 활성화 도모

  • 성남남한산성 닭죽촌 민속마을 지역 고유브랜드 개발
    지역민과 함께하는 성남 남한산성 닭죽촌 민속마을 지역 고유브랜드 개발. 그동안 민간주도에 의해 형성, 유지되어온 지역 상품인 논골 닭죽촌을 브랜드화하여 지역경제와 지역 커뮤니티의 활성화 도모
  • 사업명.위치
  • 사 업 명 : 남한산성 입구 닭죽촌. 민속마을 디자인 지원 사업
  • 위 치 :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
도입기 2007브랜드 및 포장재, 공동화 설비류(메뉴보드) 구축
추진기 2008게이트, 펜스, 유도사인, 간판 등 인프라 시설물 개선
정착기 2009~경관조명, 주차장 펜스, 간이휴게소, 홍보시설물 등
환경개선사업
  • 개발내용
  • 공동 브랜드 디자인, 캐릭터 및 포장재 개발
  • 공동활용 메뉴판 및 서비스 식기류 개발
  • 단지 입구 게이트 또는 문주, 유도 사인 개발
  • 간판 및 경관 시설물
  • 경관 조명 및 야간 유도 시설물 디자인
  • 기념품 등
  • 닭죽마을 상징물
    입구상징물- 닭죽마을 캐릭터 - 닭죽마을 캐릭터 엠블럼
  • 환경시설물
    환경시설물이미지
  • 건물외관디자인
    건물외관디자인 before,after,건물외관디자인
  • 가로환경시설물
    가로환경시설물 이미지
  • 각종포장재,이미지메뉴얼
    각종포장재,이미지메뉴얼 이미지
  • 기대효과
  • 고유음식 특성화 마을 개발로 지역문화와 자산 개발
  • 지역산업 및 생업지원으로 경제활성화 도모
  •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공간 제공
  • 지역주민들간 커뮤니케이션 유도 및 민ㆍ학 ㆍ관의 공동체의식 형성 촉진